안녕하세요! 오늘 리뷰할 작품은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 중인 집착 남주 로맨스 판타지 웹툰 "친구끼리 이러는 거 아니야"입니다. 이 작품은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매력적인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줄거리
라그나스 제국의 아레나라는 귀족이 만든 유일한 신분 격차 없는 학교 아레나 아카데미. 이곳에서는 배움 앞에 모든 것이 평등하다는 교칙 아래, 누구든지 신분을 언급해서는 안 되는 엄격한 규칙이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 덕에 평민과 귀족 할 것 없이 어려운 시험을 통과한 똑똑하고 재능 있는 학생들이 모여들었습니다.
이 학교에는 두 명의 인기 스타가 있습니다. 바로 "리시안셔스" 공작가의 아들로서 분홍색 머리카락을 가진 천재 마법사 카르시온과 이복형의 견제로 인해 집에서 아카데미로 쫓겨난 금발의 노력형 천재 피오르입니다. 이들은 차석과 수석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오로지 서로만 친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동아리 활동이 필수인 아레나 아카데미에서 둘은 여학생들로 인해 편하게 동아리에 들어가지 못해 직접 동아리를 만들기로 합니다. 그러나 둘만으로는 부족해 최소 한 명을 더 모집해야 했습니다. 마침 아카데미에 편입한 극악의 난이도 시험을 통과한 신입생 리엔을 알게 되고, 그녀를 동아리에 가입시키기 위해 찾아다닙니다.
리엔은 평범한 평민 출신으로, 10살 때 부모님이 원인 불명의 불치병에 걸리자 약초학을 공부해 산과 절벽을 오르며 치료를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러나 끝내 부모님을 잃고 아카데미에 편입하게 된 리엔은 착한 이모에게 키워졌고, 희망을 믿지 않기로 결심했지만 강한 의지로 아카데미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렇게 아픈 마음을 숨기며 살아가던 리엔과, 광기 어린 집착을 감추고 있는 카르시온이 만나며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리뷰
친구끼리 이러는 거 아니야는 원작 소설이 1600만 뷰를 기록한 인기 작품으로, 최근 웹툰으로 새롭게 선보여졌습니다. 집착 남주 로맨스 판타지 장르로, 독특한 캐릭터와 흥미로운 설정이 돋보입니다.
상세 평가
그림체: 4.5점 전반적으로 그림체의 퀄리티가 매우 좋습니다. 캐릭터들의 외모가 매력적이고 깔끔한 그림체가 눈에 띄며, 학원물에 어울리는 귀여운 느낌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남주는 분홍색 머리카락으로 독특한 매력을 발산하며, 금발 서브 남주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옷과 배경 등의 디테일도 뛰어납니다. 다만, 가끔 과한 표정 연출이 아쉽습니다.
사이다: 4.2점 여주의 강한 성격 덕에 답답한 전개가 적습니다. 침착하고 어른스러운 여주가 엑스트라들의 장난질에도 흔들리지 않고 오히려 참교육을 시켜주는 부분이 시원시원합니다. 하지만 남주의 집착이 훗날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있어 약간 불안한 느낌도 듭니다.
전개 속도: 3.6점 이야기의 진행 속도가 느린 편입니다. 학원물 특성상 감정선 연출과 일상적인 에피소드가 많아 메인 스토리가 다소 늦게 전개됩니다. 메인 스토리의 명확한 목표가 부족해 더 느리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스토리: 4.1점 평민 여주가 제국 유일의 신분 차별 없는 아레나 아카데미에 입학해 동아리 활동을 하며 벌어지는 이야기가 흥미롭습니다. 여주와 남주 간의 로맨스와 더불어 세계관 설정이 더 다듬어졌다면 좋았을 텐데, 그 부분이 다소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여주와 숙맥 남주의 로맨스는 달달하고 귀엽습니다. 다만, 집착 남주의 과도한 행동이 조금 아쉽게 다가옵니다.
친구끼리 이러는 거 아니야는 재미있는 설정과 높은 퀄리티로 많은 매력을 가진 웹툰입니다. 강력히 추천드리니, 꼭 한 번 읽어보세요. 감사합니다! 무료보기는 뉴토끼에서 가능합니다.
Commentaires